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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youtu.be/42-V_hq_qIo

 

New Fabric Sourcing의 2가지 방법

스와치(swatch)로 의뢰

: 시중에 잘 팔리는 옷의 구매하여 잘라서 벤더에서 작은 조각의 원단을 보냄. 벤더는 이것을 원단업체에 다시 배분하여 소싱 의뢰함. 유사한 것 찾기가 수월함.

 

Spec(중량, 터치,패턴,가격 등)으로 의뢰

: 원단이 광범위하여 원단업체에서도 제시하기가 곤란함. 이럴 때는 바이어에게 스와치를 요청하거나 타겟 시즌을 문의하여 업체에 정확한 디렉션을 주는 것이 좋음.

 

Fabric Sourcing 시 주의사항

category/season/price/projection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지만, 가장 중요한 것은 price 즉, “원단가격”입니다.

보통 벤더는 소품종 대량 생산으로 진행하기 때문에, 가격이 맞지 않으면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.

벤더나 바이어가 일정 부분 마진을 포기하고 진행할 수 있지만, 실무에서 바이어가 본인들의 마진을 포기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.

바이어는 매장에서 디스카운트될 금액까지 계산해야 하기 때문이죠.

서로 피곤해지지 않으려면, 항상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!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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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벤더머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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