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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youtu.be/CnmOPAzeed8

 

 

위 영상에서는 소싱된 원단을 바이어에게 발송하기 전 벤더 영업사원들이 취할 수 있는 옵션 제시방법 3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.

 

1. 원단 고유번호와 원단 가격 그대로 offer하기

 

 

예) 업체로부터 SDF-5587이라는 고유번호와 원단가 Solid $1.90/yds, Print $2.30인 원단을 바이어에게 제시할 때 업체/벤더/바이어가 모두 아래와 같이 알고 있음

예시) 업체/벤더/바이어: SDF-5587: Solid $1.90/yds, Print $2.30

장점: ref# 를 그대로 사용함에 바이어/벤더/원단업체 모두 원단명과 원단가의 혼동이 없고, 가격을 올리지 않아 경쟁력이 있음

단점: 원단가와 요척에서 벤더 마진을 취할 수 없음

 

2. 원단 가격만 조정하여 offer하기

 

예) 위 1번과 동일한 조건의 원단일 때 아래와 같음

업체: SDF-5587: Solid $1.80/yds, Print $2.20

벤더 : SDF-5587: Solid $1.80/yds, Print $2.20

바이어 : SDF-5587: Solid $1.90/yds, Print $2.30

 

장점: ref# 를 그대로 사용함에 바이어/벤더/원단업체 모두 원단명에는 혼동이 없으나 원단가와 요척에서 마진을 취할 수 있음

단점: 바이어 원단가를 잘 record 해 두지 않으면 나중에 업체나 바이어로부터 신뢰를 잃을 수 있음. 가격을 올려서 offer함에 따라 select 확률이 낮아짐

 

3. 원단 고유번호와 원단가 모두 조정하여 offer 하기

 

예) 위 1번과 동일한 조건의 원단일 때 아래와 같음

 

예시) SDF-5587 = VDMC-20191108

업체: SDF-5587: Solid $1.80/yds, Print $2.20

벤더: VDMC-20191108: Solid $1.80/yds, Print $2.20

바이어: VDMC-20191108: Solid $1.90/yds, Print $2.30

 

장점: 원단명을 내부적으로 통일시켜서 변경하여 record 관리가 유리하고, 바이어가 해당 원단에 대한 ownership 확인이 용이함. 원단가와 요척에서 마진을 취할 수 있음

단점: record 관리에 따른 업무 피로도가 있음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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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벤더머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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